전자파로부터 자유로워지려면 이렇게
지금을 살아가고 있는 현대인들이라면 집에서 사용하는 TV를 비롯한 컴퓨터, 노트북, 스마트폰, 태블릿, 게임기,청소기,
오븐, 전자레인지, 전기장판 등 다양한 전자기기들로 인한 전자파에 자연스레 노출되며 살아가고 있을 것입니다.
그중에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할 것이라고 생각되는 것이 컴퓨터와 스마트 폰인데요. 컴퓨터는 직장에서 어쩔 수 없이
사용한다고 하더라도, 스마트폰이야말로 정말 손에서 떼려야 뗄 수 없는 분신과도 같은 존재이기 때문이죠.
전자파의 유해성은 각종 암, 뇌종양 발병 위험 가능성과 세포막을 손상시키는 등의 인체에 끼치는 악영향으로 연구가 계속 진행되고 있다고 하는데요.
이 전자파가 성인에게도 영향이 있지만 아이들에게는 더더욱 치명적이라서 무시할 수는 없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계속 몸에 지니고 다니는 스마트 폰에서 나오는 전자파의 유해성을 알고 조금이라도 줄여서 나쁜 영향으로부터 자유로워지는 방법을 알고 생활한다면 유익하겠죠?
전자파 줄이는 방법
1. 통화하실 때는 이어폰이나 블루투스 이어폰을 사용하여 통화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런데, 가급적이면 통화 말고, 문자 서비스나 카톡 등을 이용해 대화하시는 편이 안전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2. 잠잘 때는 머리와 몸으로부터 멀리 두고 자야 하는데요.
자기 전 휴대폰을 보다가 충전하려고 머리맡에 두고 자는 경우도 의외로 많기 때문에 이러한 경우 절전을 하였더라도 전자파가 흘러나오므로 주의해 주셔야 합니다.
자는 동안 무방비로 전자파에 노출되는 일은 없어야겠죠?
3. 가전제품들의 코드를 뽑아 놓거나 멀티탭을 이용합니다.
충전형 청소기나 전자레인지, 오븐, 컴퓨터 등 매일 자주 사용하는 가전제품일수록 항상 전기코드를 꽂아 놓고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경우, 앞서 말씀드렸듯이 절전 상태에서도 전류가 흐르게 마련이므로 주의해 주셔야 하는데
일일이 코드를 뽑으시는 것이 번거로우시다면, on/off 스위치가 있는 멀티탭을 연결하시면 전기 절약뿐만 아니라,
무분별한 전자파 노출을 차단하실 수 있습니다.
4. 가전제품의 위치는 특히 벽을 사이에 두고 가전제품과 침대를 두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흔히들 벽이 있으면 가전제품의 전자파의 영향이 당연히 없을 것이라고 생각하기 쉬운데 그 영향을 벽이 막아 줄
것이라는 근거 없는 생각 때문이지요.
하지만, 안타깝게도 전자파는 입자가 아니라 파장이므로 벽까지 뚫고 들어가기 때문에 가전제품이 있는 방벽 쪽에 침대를 두시면 전자파에 그대로 노출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5. 유해 물질 배출을 위해 칼슘과 물을 충분히 섭취해 줍니다.
전자파의 경우 의외로 칼슘 배출을 유도한다고 합니다. 성인뿐만 아니라, 어린이들의 경우도 장시간의 휴대폰 사용을
자제하고 멸치나 우유, 김과 다시마 같은 칼슘제품을 자주 섭취하여야 합니다.
그리고 물로 충분한 수분 섭취를 통해서 몸속의 유해 물질의 배출을 돕도록 합니다.
6. 모든 전자기기는 적정거리를 유지해 주셔야 합니다.
헤어드라이어는 20~30센티미터, 스마트폰과 컴퓨터는 50센티미터만 거리를 유지해도 전자파의 영향에서 벗어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한동안 유행했던 전자파 차단 스티커나 전자파 차단 필터 같은 경우 효과가 미미하거나 없는 경우가 많다고
하니 참고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전자파는 우리가 알고 있는 것보다 훨씬 많이 우리 신체에 좋지 않은 영향을 줍니다. 두통을 일으키고 호르몬 분비에도 문제가 생깁니다. 정자를 감소시키기도 하며 알츠하이머와 파킨슨병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미 일상이 되어버린 전자기기들을 멀리할 수는 없기 때문에 지혜롭고 현명하게 적절한 사용과 바른 습관을 지켜간다면, 충분히 건강한 삶도 지켜 가실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그 밖에 다른 유익한 정보들도 있으니 한번 확인해 보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댓글